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2동은 지난 12일과 14일 학교-마을 연계형 마을공동체 사업 추진을 위한 ‘꿈꾸는 미래 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2동은 지난 12, 14일 양일에 걸쳐 학교-마을 연계형 마을공동체 사업 추진을 위한 ‘꿈꾸는 미래 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갈현2동은 10개의 학교가 밀집된 지역으로, 주민자치사업에 대한 참여와 협력의 중요성으로 ‘꿈꾸는 미래 학교’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은 서울갈현초등학교, 선일여자중학교, 대성중학교 3곳과 함께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윤미경 갈현2동장과 박이순 갈현2동 주민자치회장, 학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교와 마을이 협력할 수 있는 교육활동 분야와 마을공동체 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갈현2동은 학교와 마을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위해 아동‧청소년 사업을 주관하는 ‘꿈꾸는 미래분과’를 주민자치회 내에 신설했다. 참여예산사업으로 아동‧청소년 사업인 ‘애들아, 아빠랑 놀자’와 ‘연신내 아나바다 놀이터’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박이순 갈현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을사업에 대한 학교의 참여와 협력을 기대하며, 지속적인 교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미경 갈현2동장은 “학교와 마을의 활발한 협력을 기대하며 다양한 협력사업 등에 동주민센터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