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취업에 활용하는 심리학’ 취업 특강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3층 강당에서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심리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사람의 감정과 선택, 반복되는 행동의 원리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 심리학이 취업 준비 과정뿐 아니라 일상생활 전반의 의사결정과 인간관계...
▲ 사진=픽사베이대전소방본부(본부장 김문용)는 14일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를 예방하고 안전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5개 소방서와 함께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겨울철은 난방기구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로, 전통시장은 점포 밀집 구조와 노후된 시설 등으로 인해 화재 발생 시 대형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커 선제적인 예방 활동이 필요하다. 이에 대전소방본부는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해 이번 캠페인과 안전점검을 추진했다.
특히 16일까지 관내 전통시장 28개소를 대상으로 난방용품 사용 실태와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 전반적인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해,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제거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전통시장‘안전하기 좋은 날’화재예방 캠페인 ▲보이는 소화기 및 매립식 소화전 점검 ▲화재예방 체크리스트 배부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교육 등 시장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출처: 대전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