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어린이집에 설치된 식물 공기 정화 시스템 모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어린이집 등 미세먼지에 취약한 다중이용시설 10곳에 ‘식물 공기 정화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식물 공기 정화시스템’은 공기정화에 뛰어난 스킨답서스, 홍콩야자 등 식물을 실내 벽면에 식재해 미세먼지 저감과 공기질 개선에 효과 있는 시설이다. 식물벽, 바이오월, 수직정원으로 불리며 온·습도 유지, 정서적 안정감 부여 등에도 효과가 있다. 자동 관수 장치가 있어 유지 관리에도 용이하다.
구는 어린이, 임산부, 장애인 등 미세먼지에 취약한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식물 공기 정화시스템’을 설치했다.
지난 3월부터 취약계층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총 29개소의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현장 확인을 통해 최종적으로 10곳을 선정했다. 이번 달 관내 어린이집 7곳, 은평구립직업재활센터, 은평구평생학습관, 응암보건지소 등에 식물 공기 정화시스템을 설치 완료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21년부터 취약계층 이용시설에 대한 미세먼지 저감과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해 ‘식물 공기 정화시스템 설치’를 추진했다. 2021년 12곳, 2022년도 10곳, 올해 10곳까지 3년간 취약계층 이용시설 32곳에 설치했다. 설치 이후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친환경 녹색공간 조성으로 구민 건강 보호와 함께 탄소까지 흡수해 환경 보호에도 효과적인 사업”이라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구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