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발주 건설현장 ‘안전사고 제로(Zero)’ 추진
여수시는 동절기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관내 50억 원 이상 대형 발주 현장 6개소를 대상으로 우선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이번 점검은 겨울철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질식·추락사고 등 중대재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현장의 안전 의식을 높여 ‘안전사고 제로(Zero)화’를 달...
포천시는 오는 4월 21일부터 27일까지 53주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제15회 기후변화주간 을 운영한다.
시는 기후변화주간 동안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운동 SNS 인증 이벤트를 운영하고, 소등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운동 SNS 인증 이벤트는 포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탄소중립 생활일기, 저탄소 또는 친환경 제품 구매,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가입 총 3가지 활동 중 1가지 이상을 실천하고, SNS에 인증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첨해 친환경 제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1인당 1회만 가능하며, 자세한 참여 방법은 환경관리과 기후변화대응팀(031-538-2547)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시민의 이해와 공감을 통해 사회 전반의 변화와 행동을 이끌어내는 추진동력이 필요하다”며, “기후변화주간을 계기로 탄소중립 인식을 제고하고 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공부서: 환경관리과 기후변화대응팀 문혜린 ☎031)538-2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