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개관 2주년 기념행사 성료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18일 개관 2주년을 맞아 ‘함께하는 세상,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부제로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캘리그래피 엽서와 캔들(양초) 만들기, 행운의 돌림판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운영됐으며, 바자회, 무료 특식 제공 등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복지관 이용자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실내에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내년 개관 기념행사도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공상길 관장은 “복지관 개관 기념행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며 웃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지역 사회의 모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보통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지난 2020년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4월 20일 개관 이래 평생 교육 프로그램, 재가 복지 사업, 구직·구인 상담, 인권 상담소 등 지역 사회의 장애인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