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 사진=KBS NEWS인천 대청도 면사무소에서 함께 근무한 동료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공무원이 경찰에 자수했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살인 등 혐의로 공무원 A(49)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오늘(12일) 새벽 0시쯤 인천시 옹진군 대청면 길가에서 동료 공무원인 50대 B 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범행 직후 "사람을 죽였다"며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B 씨는 119구급대에 의해 보건지소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A 씨와 B 씨는 면사무소에서 함께 일한 동료 사이로, A 씨는 경찰에 "B씨가 아내를 성폭행해 살해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오늘 오전 헬기로 A 씨를 육지로 이송한 뒤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