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한국교직원공제회한국교직원공제회가 국민연금공단과 감사 전문성 강화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감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정사회·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 정책 공유 및 컨설팅 △감사인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 교류 △감사 활동 시 전문 분야 인력 지원 △경영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교류 확대 등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교직원공제회와 국민연금공단은 감사업무 협업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김재수 한국교직원공제회 상임감사는 “국민의 행복한 노후를 책임지며 세계적인 연기금으로 자리매김한 국민연금공단과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감사 업무를 추진할 때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고, 양 기관의 감사 업무 협업체계가 한층 더 강화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