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6 구정보고회 개최… 동별 현장 소통 나선다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새해를 맞아 ‘2026 병오년(丙午年) 구정보고회’를 개최하고 구정 운영 방향과 올해 주요 사업을 주민들과 공유하며 지역 현안을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올해 구정보고회는 1월 13일 강일동을 시작으로 1월 29일까지 19개 동을 순회 하며 개최된다. 아울러, 시간 제약으로 현장 참석이 어려운 직장인과 ...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20일 올 한해 남양주시 북부권역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써준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2021 후원자·자원봉사자 감사행사’를 진행했다.
올해에는 미리내마을4-3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김홍기 센터장을 비롯한 93명의 개인 및 단체들이 남양주시 북부권역 장애인을 위해 재능기부와 자원봉사를 실천하거나 후원 물품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복지관은 ‘2021 후원자·자원봉사자 감사행사’를 준비했으며, 코로나-19 감염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소규모 방문을 통해 코로나-19 예방키트와 기념품, 장애인 재능나눔활동으로 제작된 비누세트 등을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김홍기 센터장에게 미리내마을 4-3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장으로서 저소득 장애 입주민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활동과 재가장애인 발굴 등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홍기 센터장은 “올해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이 개관하면서 해당 권역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이 좋은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저도 작은 보탬이 되고자 했다.”라며“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우리 단지 장애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유용한 복지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공상길 관장은 “올해 남양주시 북부권역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보통의 삶을 위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개인 및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