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홍보포스터]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3층에서 「메디부산 2021! 시민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시민건강박람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남대표방송 KNN이 주관한다. 이는 대학병원 등 부산지역의 다양한 의료자원 22개 기관이 참여하는 공익 건강 캠페인 프로젝트로 올바르고 폭넓은 건강 및 의료정보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인식개선을 통해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시·관람·체험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박람회와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온라인 박람회를 동시에 운영한다. 온라인 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www.medibusan.com)와 유튜브 채널(캐내네 메디컬)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역의료의 문제점을 공론화하고 부산지역의 의료를 활성화하기 위해 같은 기간에 「2021 지역의료분권포럼」과 「부산의료기기 전시회(KIMES Busan 2021)」 등도 개최될 예정이다.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박람회에서는 ▲최신 의료와 건강정보, 무료건강검진 ▲코로나19 마음건강검진 및 상담 ▲부산을 비롯한 전국의 주요 사망원인인 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예방·치료·이용 가능한 지역자원 소개 등 다양한 전시·관람·체험을 제공한다.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서는 ▲소화기내과 등 5개 영역의 지역의료 전문가 토크 콘서트 ▲아름다운 삶과 건강한 죽음을 이야기하는 웰-다잉(Well-Dying_, 아름다운 마무리 건강2U 콘서트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 공유의 장을 펼칠 계획이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시민건강박람회가 시민들께 유익하고 정확한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부산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