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 [사진제공 = 의정부시]의정부시 호원2동 복지지원과는 의정부 소방서와의 협력으로 호원권역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100가구에 「취약가구 소화기 보급 사업」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호원권역 특화사업인「호원권역 취약가구 소화기 보급 사업」은 지난 6월부터 호원2동·의정부2동·호원1동 보건복지팀에서 기수급자 100가구에 직접 찾아가 소화기 및 화재 경보기를 보급하였고 화재 발생 시 상대적으로 더 취약한 일반주택, 다세대 거주 취약 가구 대상으로 집중 지원하였다.
이번 사업은 취약가구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소화기 보급과 더불어 기수급자 가정의 추가적인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위기 상황 선제적 해결을 위하여 호원권역 보건복지팀에서 의정부 소방서와 협력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보급된 소화기는 가정용 소화기(ABC 분말 소화기)이며 호원권역 직원들이 의정부 소방서로부터 소화기 사용법을 사전 교육받고, 그 내용을 대상 가구에 소화기 전달 시 상세히 안내하였다.
이정숙 호원권역동 국장은 “이번 소화기 보급을 계기로 호원권역 내 취약가구가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