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6 구정보고회 개최… 동별 현장 소통 나선다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새해를 맞아 ‘2026 병오년(丙午年) 구정보고회’를 개최하고 구정 운영 방향과 올해 주요 사업을 주민들과 공유하며 지역 현안을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올해 구정보고회는 1월 13일 강일동을 시작으로 1월 29일까지 19개 동을 순회 하며 개최된다. 아울러, 시간 제약으로 현장 참석이 어려운 직장인과 ...
▲ [사진제공 = 남양주시]재단법인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우상현)은 지난 13일 국제로타리 3600지구(총재 석현 이완상)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남양주시복지재단에서 진행됐으며, 남양주 제1지역 로타리클럽 이상옥 대표와 덕소클럽 안태순 회장, 광릉클럽 이성우 회장을 비롯해 로타리클럽 회원들이 협약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나눔 사업 협력, ▲지역 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인프라 구축, ▲취약계층 지원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력 등이 포함됐다.
남양주 제1지역 로타리클럽 이상옥 대표는 “심각해지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남양주시복지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통해 소외계층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남양주시복지재단 우상현 대표이사는 “한 사람이 나눌 때는 이웃에 대한 관심이지만, 여러 사람이 나눌 때는 하나의 기부 문화로 자리잡게 된다.”라며 “지역 사회의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바탕으로 남양주시복지재단도 복지 사각지대의 소외계층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필요한 복지 서비스가 적재적소에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