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설 연휴 대비 집중 점검 시행… “안심하고 설 쇠러 오세요”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설 연휴를 앞두고 군민과 관광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과 성수 식품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시행한다. 군은 2월 6일까지 관광숙박시설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 9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진행해 시설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와 위기 상황 발생 시 대응 체계를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
백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4월29일부터 5일동안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세대 집수리를 실시했다. 대상자는 간암수술을 받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 일상생활의 어려움이 심해 노후된 주택수리는 엄두를 내지 못하는 상황이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해 노후된 주방을 교체 설치 하는 집수리가 진행됐다.
이번 집수리사업에는 백학산단 기업인협의회가 함께하였으며, 정기후원 및 자매결연을 맺어 지속적인 도움을 주기로 하였다.
한편 백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백학사랑더하기」는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특화사업인 「백학사랑택시」,「백학사랑빨래방」등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주윤기 백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이 있을 경우 가장 먼저 이웃과 함께하며 행복한 백학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