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주민의 이용이 많은 관내 음식점 6개소에 ‘식사동 나눔및 사랑 모금함’을 설치했다.
이번 모금함 설치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 기금 마련’과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나눔 및 기부문화 확산’이라는 사업 취지에 공감한 6개 음식점 업체 대표의 적극적인 협조로 추진됐다.
설치된 모금함을 통해 올 한 해 동안 조성된 기금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식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완규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모금함 설치에 선뜻 함께 해 준 주민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계기로 식사동 관내 복지체감도가 한층 향상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