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은평구청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구에 주소지를 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만 13세에서 만64세의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구 장애1급~3급)은 10월15일부터 11월22일까지 은평구 내 장애인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으로 복지카드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및 국가유공자는 보건소에서 무료접종을 받을수 있으므로 수급자 증명서 또는 국가유공자증을 지참하여 10월 15일 이후 은평구보건소로 방문하면 된다.
아울러 올해부터 모든 임신부는 주수에 상관없이 전국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임신부가 인플루엔자에 걸릴 경우 폐렴 합병증 발생 등의 위험이 크고 태아 건강보호 및 출생 후 6개월 미만 영아보호를 위하여 임신부의 인플루엔자 접종이 권장된다.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만75세 이상은 10월15일 부터, 만65세 이상은 10월22일부터 접종을 시작하여 11월 22일까지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임신부 및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10월 1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할 수 있고, 어르신, 어린이, 임신부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장애인 인플루엔자 의료기관은 은평구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검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