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도 평생교육 진흥원은 24일 부산 인재 평생교육 진흥원과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의 우수 학습 플랫폼인 지식(GSEEK)의 전국화 추진에 따라 8번째 진행된 것으로 강원·제주 등 전국 8개 시·도 간 온라인 네트워크가 구축된다.
업무협약에 따라 평진원은 부산 인재 평생교육 진흥원에 경기도 지식(GSEEK)이 보유한 400여 개의 우수 학습 과정 및 3,000여 개의 콘텐츠 차시 등을 제공한다.
부산 인재 평생교육 진흥원은 향후 자체적인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되며, 340여만 명의 부산 시민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인문 교양, 4차 산업 등 14개의 분야의 온라인 학습을 제공한다.
한선재 경기도 평생교육 진흥원장은 “경기도의 우수한 정책 혜택을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경기도의 정책이 대한민국의 정책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 대표 우수 자원인 지식(GSEEK)의 전국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대의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인 경기도 지식(GSEEK)은 2017년부터 전국 시·도 평생교육 진흥원의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구축을 지원해왔다.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 교양, 생활 정보, 취미 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