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채 청년의 재도약을 위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 추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을 통해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 비용 지원 ▲일대일(1:1) 재무 상담 ▲맞춤형 경제교육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청년 신용회복지원’은 소득과 자산이 적고 금융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및 연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인권센터는 지난 4월 20일(토) 은평평화공원에서 개최된 ‘2019. 은평봄봄축제'에서 인권부스를 운영하였다.
은평봄봄축제는 17개 복지시설과 단체의 연합회인 '장애인이 살기 좋은 은평을 만드는 사람들(약칭 장은사)'이 주관하는 행사로 은평구 인권센터도 '장애인의 날'을 함께 축하하고 지지하기 위해 동참하였다.
이날 인권부스에서는 처음으로 개인의 권리와 자유를 상세하게 밝힌 세계인권선언 퍼즐을 통해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과 인권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소통할 기회를 가지며, 차별과 혐오가 없는 지역사회를 위한 인권센터의 역할을 공유하였다.
은평구 인권센터는 이번 축제의 슬로건인 '문턱은 낮게,장벽 없는은평을만들어요!' 에 맞춰 공공건축물에 대한 인권영향평가 및 장애 관련 자치법규를 인권적 관점에서 검토, 개선하는 등 장애차별 철폐를 위해 실질적인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