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채 청년의 재도약을 위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 추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을 통해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 비용 지원 ▲일대일(1:1) 재무 상담 ▲맞춤형 경제교육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청년 신용회복지원’은 소득과 자산이 적고 금융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및 연체...
▲ [사진=지원 사진]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5일 은평구 및 서울 지역 서울 셔틀버스 노동조합에 은평구 내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기관이 소개된 갑티슈 및 1388 청소년 전화 명함을 지원하였다.
은평구 녹번동에 위치한 서울 셔틀버스노동조합은 2018년 11월 설립되었다. 셔틀버스 노동조합은 주로 학원에서 활동하며 차량을 통해 청소년들을 학원에서 집으로 안전하게 이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지원 물품은 청소년에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은평구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지원되었다. 셔틀버스 노동조합원은 차량을 통해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가진 어려움에 대해 상시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은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셔틀버스노동조합 연계를 통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위기청소년 발견 시 은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로 연계 조치하여 해당 청소년에게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셔틀버스 노동조합 박사훈 위원장은 “이번 계기로 조합원들에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조금 더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으며, 상담 및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전화와 청소년 기관 등을 소개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은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연계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도모를 위해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