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채 청년의 재도약을 위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 추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을 통해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 비용 지원 ▲일대일(1:1) 재무 상담 ▲맞춤형 경제교육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청년 신용회복지원’은 소득과 자산이 적고 금융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및 연체...
▲ (사진=은평구청 제공)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4월 6일 토요일 오후 2시, 새봄을 맞아 구민과 함께 벚꽃길을 걷는 ‘2019. 은평가족 불광천 벚꽃길 걷기대회’(이하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벚꽃 명소로 유명한 불광천에서 ‘개청 40주년 불광천 벚꽃축제’와 함께 진행되어 행사장을 찾은 수 많은 구민들에게 걷기 외에도 푸드트럭, 체험공간, 버스킹 공연, 캐릭터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청소년 자원봉사자 수백명이 참여, 자원 재활용 관련 퍼포먼스를 관람하고 직접 홍보캠페인 및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며 자원순환에 대해 느끼고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쌀쌀한 날씨로 아직 벚꽃이 만개하진 못하였지만, 오늘 와주신 여러분의 기운을 받아 곧 활짝 필 것 같다. 앞으로도 걷고 싶은 도시 은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평구와 은평구체육회는 매달 마지막 토요일 ‘서울 스포츠의 날’ 행사에 맞춰 불광천 및 은평둘레길을 ‘1둘레길, 1러닝코스’로 지정하여 걷기 운동 생활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행사관련 문의 사항은 은평구청 생활체육과(☎351-654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