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에서 5 군수지원여단 군 장병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전용 평생학습 서비스를 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일과 시간 후 휴대폰 사용이 가능해진 군 환경변화에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5 군수지원여단 장병 300여 명이 대상이다.
평생학습 서비스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총 3개 분야(필수, 선택, 자격증 과정) 60여개 온라인교육콘텐츠로 구성된다.
필수과정은 건강하고 안전한 군 복무를 위한 인성, 리더십/관계, 사고 예방 분야이며, 선택과정은 신세대 장병들이 관심 있는 인문, 직무역량, 외국어, 컴퓨터, 건강·취미, 취업역량 강화로 구성됐다.
자격증 과정은 전역 후 진로 탐색 및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토익, 한국사, 컴퓨터(IT) 등을 마련했다.
도는 지난 2017년에도 육군 1군단 사령부와 협약을 맺고 1,450명의 군 장병에게 평생학습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필신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군부대에서 일과 시간 후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학습이 가능해졌다.”며, “경기도는 군복무청년들이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인재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서비스를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식(GSEEK)은 경기도 대표 온라인 평생학습사이트로 외국어, 자격증, 취미 생활, 인문 교양, 컴퓨터(IT) 등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는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 또는 학습지원센터 ☎1600-099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