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은평구 제공, 청소년의회 모집포스터)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청소년의 권익증진 및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제5대 은평구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5대 은평구 청소년의회’는 학교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40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며, 은평구 거주 또는 은평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4~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청소년의원은 4월 개원식을 시작으로 ▲의회 원구성 ▲역량강화 워크숍 ▲현장활동 ▲본회의 등 1년간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제안을 통한 은평구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11일부터 29일까지 은평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여 필요한 서류를 작성한 후 은평구청 시민교육과로 방문 또는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학교 추천자는 추천학교의 공문 발송을 통해 접수된다.
2015년 제1대를 시작으로 올해 제5대 개원을 앞둔 ‘은평구 청소년의회’는 현재까지 청소년 130여명이 의원으로 활동하였으며, 2018년에 제정된 ‘청소년 참여 활성화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포함하여 16개의 정책안건을 심의·의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