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오는 29일(수) 오후 3시 마포아트센터에서 ‘문화예술사업 투자받기 A에서 Z까지’를 주제로 마포구(구청장 유동균) 마포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수요예술포럼>이 열린다.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마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짝수 달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예술포럼을 열고 있다.
29일에 열릴 수요예술포럼에서는 투자전문가인 김진영 리츠브룩스 대표가 문화예술사업 투자 유치 전략에 관한 강의를 펼친다.
재단 관계자는 “예술기업은 타 분야에 비해 투자를 받기 어려운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 지속가능한 투자를 받기 위한 실질적 전략을 전문가와 예술인들이 함께 생각해보는 자리를 가져보고자 한다."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이날 포럼은 3부에 걸쳐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예술인 간의 소통을 위한 자리인 만큼 1부에 지역예술단체 및 관계인사에 대한 소개가 이뤄진 후 이어지는 2부에 김진영 대표의 특강이 진행된다. 3부는 주제에 대한 자유 토론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문화예술단체, 예술가, 언론인, 교수 및 학생, 문화예술후원 기업인 등 문화예술 활동가라면 누구나 포럼에 참여 가능하다. 참여신청은 마포아트센터 홈페이지(http://www.mapoartcenter.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포럼관련 자세한 사항은 마포문화재단(☎02-3274-8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마포문화재단은 독창적 문화예술 콘텐츠개발과 사회공헌 서비스확대를 목표로 주민들에게 유익한 문화 및 생활체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참신한 주제의 공연과 전시를 열고 있다.
오는 9월에는 500여명의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제3회 M-PAT 클래식 음악축제'를 열어 마포 곳곳의 일상공간을 클래식 음악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마포에 산재한 문화예술 인프라를 더욱 발전시켜 주민분들께 보다 넓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