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19년 4월 안산시에서 개최되는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살맛나는 생생 도시 안산’의 이미지에 부합하며, 시민과 소통하고 참여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표어 및 구호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구호 및 표어 2개 부문으로 대상, 최우수, 우수 총 6점을 선정하며, 응모자격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공모기간은 9월 11일까지이다.
공모주제는 ‘편리하고 문화가 숨 쉬는 일품 도시’, ‘살맛나는 생생 도시 안산’의 활력 있고 생동감 넘치며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도시 이미지와 함께, 경기도민의 화합과 단결을 표현하는 내용으로 경기도체육대회의 축제 한마당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하며, 시상금은 대상 70만원,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으로 총 3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참가신청서는 안산시 체육진흥과 경기도민체전T/F팀(☎ 031-481-6490~2)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응모요령과 출품규격 등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http://www.iansan.net)를 참고하거나 체육진흥과 경기도민체전T/F팀(☎ 031-481-6490~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