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환경보호 실천이 시급하다. 가정내 보일러만 바꿔도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를 줄일 수 있는 실천 방법이 있다.
마포구가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해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저녹스 보일러)로 교체 설치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급하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란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해 에너지 효율이 높고, 질소산화물 저감 효과가 높은 저녹스버너를 장착해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가스보일러를 말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지구온난화와 미세먼지 등으로 대기오염이 매우 심각하다.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면 대기 환경도 개선되고 에너지 효율도 높일 수 있다. 그러므로 가정에서부터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