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십 향상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제4회 모의유엔(UN, 국제연합) 총회’를 연다.
성심여자고등학교(교장 김율옥)가 주관하고 구는 후원을 맡았다.
행사는 구청 아트홀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지역 내 7개 일반계 고등학교(배문, 보성, 성심, 신광, 오산, 용산, 중경) 1~2학년 생 50명이 참가한다. 각 국 대표 역할이다.
23일 개회식과 규칙·결의안 작성법 안내, 연설문 발표를 시작으로 24일 의제토론, 25일 시상식·폐회식까지 총회가 숨 가쁘게 이어질 예정이다.
총회 경험이 풍부한 연세대학교 학생들(3명)이 의장단(심사위원단 겸임)을 맡아 후배들을 이끈다. ‘청소년 전공연구 프로그램’ 전담교사와 구 공무원도 함께 행사를 지원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우리 학생들이 각 국 대표가 돼 국제적인 문제를 함께 고민한다”며 “청소년들의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 리더십을 기를 수 있도록 대회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