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청)갈현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선우)에서는 2018.07.18(수) 초복을 맞이하여 갈현2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행사를 개최하였다.
삼계탕 나눔 대상으로 초대 된 150여명의 어르신들은, 그 동안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방문 활동을 통해 생활이 어려우신 것으로 파악 된 어르신과 관내 경로당 어르신을 초대하였다.
이번 삼계탕 나눔행사에서는 새마을부녀회 자체 예산과 더불어 갈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인기)의 지원금으로 더욱 맛있고 정성 가득한 잔치상을 만들 수 있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일원인 광현교회의 지원으로 어르신들은 넓고 깨끗한 교회 식당에서 편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었다.
이 날 음악봉사로 색소폰연주와 가수들의 노래를 함께 하였는데 식사를 하시 던 어르신들은 흥겨운 노래에 맞춰 신나게 춤도 추시고 담소도 나누시면서,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힘든 여름을 잠시나마 벗어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 고 말씀하셨다.
갈현2동 편태범 동장과 새마을부녀회장은 ‘ 초복을 맞이하여 관내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고 삼계탕 나눔행사가 성황리에 이루어지는 기회가 되어 정말 좋았고, 내년에는 더 많은 어르신들이 맛있는 삼계탕을 드실 수 있게 되면 좋겠다.’ 는 뜻을 전달하였다.
앞으로도 갈현2동 새마을부녀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변에 어르신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즐겁게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