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은평구청)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 창업인 육성 및 창업 성장기반 조성을 위하여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인 「은평구 청년 창업인의 집」입주자를 모집한다.
“청년 창업인의 집”은 1인 창조기업가,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창업보육과 주거문제를 동시에 해결 하고자 저렴한 보증금 및 임대료로 공급하는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으로 은평구와 SH공사가 손잡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작년에 공급된 1호점(14세대)에 이어 2호점 역시 은평구 신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5층, 총 18세대 규모로 2층에는 창업자간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는 커뮤니티실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1호점과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창업자들 간 커뮤니티 형성과 사업 협업도 가능하다.
지난 1차 모집공고에 이어 추가 모집을 진행 중이며, 입주대상은 모집공고일(2018.7.11.) 현재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로서 만19세∼39세, 전년도 도시근로자 평균소득 70%(3,501,810원)이하에 해당하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선정 기준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입주자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2018년 7월 20일까지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청년들의 주거문제 해결 및 성장기반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사회초년기 청년주택 등 맞춤형공공임대주택을 더욱 늘려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