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수해 대비 현장점검 나선 김미경 은평구청장. (사진 = 은평구 제공)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구 간부와 실무부서장을 대상으로 긴급 재난안전 대책회의를 또다시 소집해 장마전선과 태풍 북상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
전날 긴급 재난안전 비상대책 회의를 주재하는 것으로 첫 공식 임기를 시작한데 이어 이틀 째 재난 대비에 힘을 쏟았다.
김 구청장은 "현재 서울시에 발령된 호의주의보가 해제됐지만 북상 중인 태풍을 대비하여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지속적으로 재건축, 재개발, 공사장 현장관리 및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며, "특히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입간판, 플래카드, 공사 가림막, 전도위험 수목 등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하여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현장에서도 김 구청장은 "구민의 안전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상황근무에 철저를 기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