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보령정심학교, 생활복 전달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지난 23일 1교시에 교장실에서 과정별 학생대표에게 활동복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공과 선배들이 직업 교과를 운영하며 수입금이 창출되었는데 와이퍼 부품 조립 수익금, 공예생산품 판매 수익금, 운동화 세탁 수입금, 카페를 운영하며 얻어진 수익금으로 학생들의 활동지원을 위해 생활복을 마련했다.
활동복은 창의적 체험학습이 많은 매주 목요일을 생활복 데이(day)로 지정하여 운영한다.
초, 중, 고 학생들에게는 여름 하복 상, 하의와 전공과 학생들에게는 상의가 제공됐다.
중학교 2학년 김태준 학생은 “선배들의 사랑과 따뜻한 마음이 담겨져 있어 더욱 소중해요. 생활복 입고 더 신나게 학교생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