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보령경찰서(서장 조법형)는 순찰 희망 장소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묻는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을 홍보하기 위해 기존 전단지를 탈피한 QR코드가 인쇄된 홍보 명함을 제작해 지역주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탄력순찰이란 기존의 경찰 범죄 통계를 기준으로 순찰장소를 결정하는 공급자 중심 순찰 방식과 달리 주민이 원하는 장소에 순찰하는 수요자 중심의 주민밀착형 순찰이다.
보령경찰서는 QR코드가 인쇄된 탄력순찰 홍보 명함을 누구나 간편하고 편리하게 소지·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탄력순찰 홍보 명함 앞면에는 순찰신문고 웹사이트(patrol.police.go.kr)에 바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인쇄되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되었고 뒷면에는 관할 지구대․파출소 전화번호를 넣어 그 활용도를 높였다.
QR코드로 연결되는 순찰신문고는 지역주민이 평소 불안감을 느끼는 위치에 순찰기간, 시간 및 사유를 입력하여 탄력순찰을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다
조법형 보령경찰서장은 “해당 QR코드 홍보 명함 제작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더 많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탄력순찰의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 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보령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