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시립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관장 탁우상)에서는 지난 13일 서대문구청과 2018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서대문구청과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이 컨소시엄 형태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만 50세 이상의 퇴직 전문인력이 사회적기업 및 비영리 단체 등에서 지식과 경력을 활용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전문성과 경력을 보유한 퇴직자와 재정구조가 열악한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등에 전문성을 가진 인력 수요를 매칭함으로써 사회서비스를 확산하고 고령화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
참여자는 만 50세 이상의 퇴직전문인력으로 해당분야에 3년 이상의 경력이 있거나,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등의 전문자격 소지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지원자의 희망 분야, 경력 등을 고려하여 참여기관에 연계함으로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월부터 지속하여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할 참여자와 참여기관을 모집할 계획이며,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이나 기관은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02-363-39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