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지난 7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40여 명이 참여해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당면, 김치 등 다채로운 재료가 들어간 만두를 빚었다.
이번 행사는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관내 독거중증장애인을 위해 정성을 담은 떡국 떡과 만두 나눔 행사를 통해 행복 나눔을 실천코자 마련됐다.
은평소방서 의용소방대원은 평소 생업에 종사하면서 각종 재난 발생 시 소방력을 보조해주는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찾아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주민 김모 씨는 “대원들이 정성스레 빚은 만두와 떡국 떡을 이렇게 직접 전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 마음까지 따뜻해졌다”고 인사를 전했다.
나상옥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작은 정성이었지만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보람과 기쁨이 두 배가 돼 돌아왔다”며 “의용소방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소외된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