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불광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해 '향림 도시재생 계획단'을 구성 운영할 예정으로 이를 이끌어 갈 주민 위원을 31일까지 모집한다.
향림 도시재생계획단은 상향식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안)을 수립 및 선정하기 위해 구성·운영되는 것으로, 불광2동의 다양한 주민 의견 청취를 통해 장소별 및 세대별 관심사와 주요 의제에 따라 맞춤형 계획 수립을 위해 구성 운영된다.
불광2동에서 거주 또는 근무나 학업 활동을 하는 주민으로 도시재생에 관심이 많고 자발적 활동 의사가 있는 주민이면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가입신청서를 작성해 1월 31일(수)까지 불광 도시재생지원센터(은평구 연서로 41길 15, ☏ 6406-8253)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불광2동은 2017년 2월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지역으로 선정됐으며 그 해 8월 불광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현장거점이 개소 된 이후 주민설명회, 향림마을 도시재생학교를 진행하였고 주민참여활성화를 위해 주민공모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주민 위원에 신청한 주민들은 도시재생사업 및 지역 공동체에 대한 이해, 지역의 역사 및 현황 등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고, 오는 2월 초 향림 도시재생계획단 발대식을 거쳐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향림 도시재생계획단 운영은 찾동 사업의 마을계획단 주민의견수렴 과정과 주민참여예산제의 예산결정과정의 장점을 활용, 주민의견수렴에서 사업예산까지 주민 자발적 결정을 유도하는 사업이며, 지역별 숙의 민주주의를 통한 주민 주도의 계획수립을 불광2동에서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