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서울 서대문구가 에너지자립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구청 제4별관 내에 ‘서대문 에너지센터’ 설치를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센터는 △모이는 에너지–에너지 교과프로그램 체험 시범 운영 △보이는 에너지-에너지관련 제품 비치 대여 △실천하는 에너지–에너지 관련 정책 홍보 등을 추진한다.
지역리더와 주민, 어린이와 학생들을 위한 에너지교육을 통해 에너지와 환경 문제에 대한 공감대와 관심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위해 관련 도서와 보드게임기, 전력측정기, 전자파측정기, 온습도기, 조도기 등을 빌려준다.
아울러 에너지절약실천 활동 방법을 게시하고 절약 제품을 전시하며 재생가능에너지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구는 서울시가 원전하나줄이기 2단계 정책에 대한 주민 이해와 참여 및 에너지 절약, 생산, 효율화를 위한 ‘지역 에너지 거버넌스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한 공모에 선정돼 센터를 만들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지역 에너지센터가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 에너지에 대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에너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