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대학생들이 지역과 연계해 진행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제5회 대학-지역연계수업 타운홀미팅’을 12월 4일 오후 5시 30분부터 8시까지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2017년 하반기 신촌ㆍ서대문구 활성화를 위한 대학ㆍ지역연계 수업’에 참여 중인 관내 4개 대학 8개 학과 학생들이 그간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구는 지난 2015년부터 5학기째 ‘대학ㆍ지역연계 수업’ 참여학과를 공모 중이다. 이번 참여하는 8개 학과에는 과별 최대 250만원씩 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다. 학생들은 구의 자원을 조사하고 마을 활동가와 함께 현장실습에 나서는 등 지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 날 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는 신촌 내 문제를 논의하는 ‘반상회’, 건축공학과는 건물 사이 공간을 활용한 신촌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다. 국어국문학과는 그간 촛불집회 참가 시민들의 현장 모습을 글과 사진으로 기록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추계예술대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신촌 현대음악축제를, 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ㆍ미디어학부는 인터랙티브 기술을 통한 신촌 광고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다.
이 밖에 이화여대 섬유패션학부, 명지전문대 패션텍스타일ㆍ세라믹과도 각각 신촌과 서대문구 발전을 위한 방안을 내놓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대학-지역연계수업은 대학과 학생이 지역 현안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타운홀미팅을 통해 논의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