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 및 통합민원창구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통합민원창구 왕초보 길라잡이’ 책자를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왕초보 길라잡이'는 불광1동주민센터의 통합민원업무 담당들의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불광1동 통합민원창구직원들의 선·후배 직원간 업무 노하우 전수, 업무공유 등을 바탕으로 해 책자를 만들게 됐다.
은평구는 2006년 10월부터 단위업무로 처리하던 민원업무를 통합, 모든 창구에서 처리 가능한 'one-stop 통합민원창구'를 운영하면서 민원인들에게는 한결 편리한 민원 서비스 구현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그만큼 통합민원창구의 처리건수와 민원내용의 다양성으로 인하여 담당 직원의 업무적 부담감이 높아지면서 업무처리 및 관계 법령 숙지 등에 많은 애로사항이 발생됐다.
또 잦은 인사발령과 업무분장 등 직원 변동으로 인해 인사이동철마다 업무공백이 발생됐다.
신규 ·전입직원들이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는 업무 인수인계서가 필요했고 내방 민원인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처리 표준화 작업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왕초보 길라잡이' 책자는 불광1동주민센터 및 단위 업무 관련 부서에서 담당자들의 실무적 검토를 거쳐 제작됐다.
제작 분야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 인감 등 총 9개의 챕터로 나뉘어져 있으며 현재 동 주민센터 통합민원창구에서 하는 40여가지의 업무가 해당된다.
각 업무마다 관련 업무 처리 규정은 물론이며 주민등록시스템 전산 처리 예시, 절차 및 유의사항 등이 수록돼 있다. 언제 어디서 누구나 책자의 예시를 바탕으로 민원 응대가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은평구 관계자는 “왕초보 길라잡이 책자를 통해 통합민원창구 신규 직원의 업무 인수인계서 및 멘토링 등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며 “은평구의 높은 민원창구 수요를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해결하고 업무의 연속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