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이 경기도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17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로 선정됐다.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는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 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는 기관·시설을 말한다.
경기도 자원봉사센터는 ‘1365 자원봉사 포털’(https://www.1365.go.kr)을 사용하는 수요처를 대상으로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체계적인 자원봉사관리, 자원봉사자 만족도, 자원봉사센터와 연계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수원시 관내 767개 자원봉사 수요처 중 최우수기관으로 꼽힌 4곳 중 한 곳이다.
시립아이파크미술관 소속 자원봉사자들은 전시해설, 관람예절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싶은 시민은 홈페이지(http://sima.suwon.go.kr)나 전화(031-228-38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