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의 농가 및 농, 식품수출업체 4개소가 ‘2017년 경기도 농, 식품 수출 탑’에 선정돼 오는 25일 코엑스 ‘G Food Show 2017’에서 도지사상을 수상한다.
경기도 농, 식품 수출 탑은 생산농가 및 단체에서 10만 달러 이상, 수출업체는 100만 달러 이상 관내 우수 농, 식품을 수출해 농업발전과 국내 농산물 수급 조절 및 가격안정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는 상이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화성시 농가 및 업체는 정남농업협동조합, 화성시 포도수출 협의회, 우일 팜(주), ㈜고젠 코리아 4개소이다.
정남농업협동조합은 영국, 홍콩 등에 떡국 떡과 쌀을 수출해 30만 불 수출 탑에 선정됐으며, 화성시 포도수출 협의회는 미국, 싱가포르 등에 포도를 수출해 50만 불 수출 탑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농업회사법인 우일 팜(주)은 일본에 토마토 수출로 100만 불 수출 탑을, ㈜고젠 코리아는 일본과 미국 등에 김 제품으로 1,000만 불 수출 탑을 수상하게 됐다.
서정은 화성시 농업기술 센터장은 “앞으로도 해외소비자 선호도 조사 및 판촉행사를 적극 지원해 화성시 우수 농, 식품 알리기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