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청년 창업 희망자 8명을 선발해 지난 17일 협약을 체결하였다.
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좋은 아이템을 가졌으나 경험 부족과 경제적 제약 등으로 창업이 힘든 청년 창업 희망자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청년들의 활력을 통해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년 창업자들은 규방공예, 실버 액세서리 소품, 네일아트와 타로, 꽃차, 이야기 들어주는 드로잉, 커피, 컵파스타, 수제맥주 등 개성 있는 아이템을 소유한 청년들이며 139.85㎡ 규모의 창업 점포 1개소에 함께 입점한다.
구는 청년 상인에게 최대 4평 규모의 개인별 점포와 클래스 운영이 가능한 공용공간의 1년간 보증금, 임차료와 창업 아이템에 맞춘 시설 인테리어 공사, 초보 창업자를 위한 사업자 등록 및 마케팅·재무 등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선발된 청년상인들은 “창업을 하기 막막했는데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고, 구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꿈 실현과 자립기반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꿈 실현과 자립기반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