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한국마사회 용산문화공감센터(센터장 김봉환)은 27일 용산구 용문동 용문시장에서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를 실시했다.
한국마사회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전통시장 장보기”는 한국마사회가 지역주민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행사로 전통시장의 매출하락으로 인한 지역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행사이며, 저소득층주민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나누어 주고 지역소재 용문시장에서 장을 보는 행사로 실시된다.
온누리상품권을 받은 한 주민은 오랜만에 아들, 손자를 위한 맛있는 음식을 해주었다며 즐거워 하였다.
김봉환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재래시장 장보기 행사등 한국마사회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과 재능기부등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용산문화센터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용산문화센터는 기부금, 지역행사외에도 30여 종목의 문화센터를 개설하여 주민들의 평생배움터로서의 공간을 개방하고 있어 지역내 대표적 사회공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