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서대문구 남가좌1동주민센터가 23일 가재울어린이공원에서 ‘나눔이웃’이 주관하는 추석맞이 한가위 송편 축제를 열었다.
나눔이웃인 주민센터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4개 동아리 회원들이 올해 5월부터 정기적으로 모여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필요한 마을 활동에 대한 토의를 하며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이날 △700인분 송편 빚기 △전래놀이(가족윷놀이, 전통가면만들기, 떡메치기, 투호던지기) △체험부스(압화부채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떡 썰기와 송편 뽐내기 이벤트 등이 다채롭게 진행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자녀, 부모님과 함께 3대가 참여한 김민주 씨는 “남녀노소 모두 참여하고 어울릴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으며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에 잘 어울리는 축제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나눔이웃’이란 서대문구가 소지역을 중심으로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남가좌1동을 포함한 4개 동에서 6개 주민동아리 회원 59명이 304건의 돌봄 성과를 거둔 데 이어 올해에는 9개 동에서 참여하고 있다.
주민동아리 회원들은 △북아트 교육 △반찬과 디저트 나눔 △바자회와 음식나눔 △홀몸어르신 건강교육과 정서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남가좌1동 고석민 동장은 “송편축제를 통해 주민이 함께 어울리며 풍성하고 정겨운 명절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었다”며 “직접 빚은 송편을 이웃과 함께 나누며 모두가 ‘이웃이 이웃을 돕는’ 공동체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