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이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 및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용순) 9. 22.(금),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주최한‘2017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았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최, 인적자원관리(HRM) 및 개발(HRM)의 모범이 되는 공공기관을 인증하는 사업이다.
인증심사에서 공단은 교육이수제를 바탕으로 인재역량개발에 적극적으로 의욕을 보이고 투자했다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연간 교육수요조사 실시 후 직원들에게 직무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심화학습조직을 운영하는 한편, 교육성과와 인사평가·보상을 연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정부 인증 로고를 향후 3년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계중 공단이사장은 “조직경쟁력은 구성원들의 역량에 달려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자기개발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투자함으로써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의 모범적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