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영화에 푹 빠진 어르신들의 힘으로 종료됐던 사업이 다시 시작됐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 위탁운영의 부천시민미디어센터는 20일 심곡1동주민센터와 ‘진말청춘극장’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말청춘극장’은 심곡1동과 인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영화 상영 프로그램이다.
부천시민미디어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 영화 상영을 위한 콘텐츠 제공 ▲ 영화감독과의 만남 추진 등 실버세대의 문화 향유권을 높이고, 주민센터 자체적으로 프로그램 추진 기반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부천시민미디어센터는 올 초 영화상영지원사업 ‘오! 감동’의 공모를 추진하고, 심곡1동복지협의체의 ‘진말청춘극장’이 선정돼 영화 상영회와 관련 교육을 4차례 진행했으며, 진말은 심곡동의 옛 지명이다.
3월부터~6월까지 진행한 ‘진말청춘극장’엔 생애 처음으로 영화를 관람한 어르신 등 70대부터 90대까지 총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관람 뒤 영화에 대한 토론 등 인문학과 미디어 교육도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협약은 사업 지속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의 성원에 힘입어 추진됐다.
한편 부천시민미디어센터는 어린이부터 시니어까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미디어를 활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연중 상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