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봉제 실무교육’ 운영
  • 장은숙
  • 등록 2017-09-12 12:29:33

기사수정
  • 9월 11일~11월 30일까지 중곡1동 제2경로당 3층 광진의류제조교육장 에서 실시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11일부터 오는 11월30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오전 9시30분~오후 1시10분 중곡1동 제2경로당 3층 광진의류제조교육장에서 ‘봉제실무교육’을 실시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구, 서울시, 서울디자인재단이 함께 봉제 소공인을 양성, 봉제 관련 산업 확대를 지원하고 구 의류제조교육장을 통해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대상자는 봉제관련 업체 취업을 목표로 하는 광진구민으로 봉제교육과정 수료 후 즉시 봉제취업 활동이 가능한 지원자 가운데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선발했고, 총 10명이 교육을 받게 된다.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은 봉제업체 취업으로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전문패션스쿨

디아프(DIAF)가 교육을 맡았으며, 교육과정은 ▲봉제실무와 ▲패션 제조 산업의 이해로 나눠 진행된다.


봉제실무 과정에서는 봉제실무 기초, 손바느질, 재봉틀사용법 등을 알아보고 패션 제조 산업의 이해 과정에서는 기초패턴, 패션디자인 개론, 의류소재, 리폼 등 봉제전문 강사에게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배운다.


수업료 및 재료비는 전액 무상 지원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의류제조교육장(02-2088-4244)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디아프(DIAF)패션스쿨은 2007년 이탈리아 유학 전문 패션스쿨 FDMI로 시작해 국내 유일 이탈리아식 선진 패션 교육을 주도해오고 있으며, 마랑고니(Istituto Marangoni), 세꼴리(Secoli), 에우로빼오(IED) 등 이탈리아 유수 디자인학교와 제휴해 대학교 학위취득 과정을 운영하는 전문패션교육기관이다.


아울러 지난해 10월 6일부터 11월 22일까지 실시된‘패션봉제 전문기술 특화교육’은 봉제기초 및 봉제심화 2개 교육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총 17명이 수료했다.


한편 구는 올해 상반기 소자본창업아카데미를 2회 실시한 결과 총 114명이 수료했으며, 오는 11일과 12일 이틀간‘SNS 마케팅을 활용한 제3회 소자본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제조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3D프린팅 전문 창업교육’도 실시해 많은 예비창업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기동 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전문 봉제 기술인을 양성해 지역내 봉제 산업을 활성화하고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