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은평구는 은평구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하는 생활제품을 홍보하는 공동 진열장 ‘소식통’을 9월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진열 장소는 은평구청 1층 로비 은마루 카페, 구산동도서관 마을 1층 휴게실, 향림마을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총 3개소이다.
이는 주민들이 오프라인 매장과 장터 등 판촉 이벤트를 통해서만 제한적으로 접하게 되는 사회적 경제 제품들을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거점장소에 진열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 사회적 경제 제품들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주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에 제작하는 진열장은 기성품과는 차별화된 외양으로 주민들의 이목을 끌고 ‘통’처럼 둥근 서랍방식 진열칸을 도입, 내부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열어보도록 유도, 샘플을 뽑아 견본품을 사용해보는 직접 체험요소를 가미했다.
설치와 운영을 주관하는 박치득 은평구 사회적 경제 허브센터장은 “단순한 진열장이지만 소식통이라는 이름에 사회적경제기업과 주민들, 그리고 구청이 서로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진열장에 제품 판매처 정보를 담았으니 많은 이용 부탁한다”고 밝혔다.
샘플 뽑기 이용을 인증하거나 진열장내 숨겨진 쿠폰을 찾으면 해당 기업에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문의는 은평구 사회적 경제 허브센터(☎351-791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