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서남권 문화․관광․쇼핑의 중심지인 타임스퀘어 광장에 ‘영등포 관광정보센터’를 설치하고 오는 12일(화) 공식 개관식을 개최한다.
‘관광정보센터’ 는 국내외 관광객 및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지역문화 특화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조성됐다.
인근에 영등포역, 타임스퀘어, 메리어트호텔, 신세계백화점 등이 위치해 있는 센터는 지상 1층, 연면적 173㎡(약 52평) 규모의 아트컨테이너로 설치됐다. 주 이용 타켓을 고려해 역동성 넘치는 웨이브 형태의 독특한 외형과 컬러로 설계됐다.
오는 9월 12일 오후6시20분에 개관식을 연다.
센터는 지상1층 연면적 173㎡ 규모의 아트컨테이너다. 유동인구가 많은 주변 환경에 어울리게 외관은 역동적이고 색채도 분명하다. 밖에는 대형 모니터가 달려 지역 내 대표 관광지 홍보 영상과 구정 소식을 안내한다.
내부에선 여의도 봄꽃축제, 문래예술창작촌 등 영등포 대표 관광지 10곳을 홍보한다. 영등포 대표 관광지를 미리 체험해보는 자전거 가상현실(VR) 체험공간을 마련하고, 원하는 관광지 정보만 가져갈 수 있도록 맞춤형 리플릿 서비스도 제공한다. 외국인 개별 관광객을 위한 정보검색,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관광정보 키오스크도 도입했다. 맞춤형 관광 검색대에서는 주요 관광지, 교통정보, 지역 축제 등을 검색할 수 있다.
아울러 영등포 근대 100년사를 시대별로 구분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문래동의 대표 브랜드사업인 목화사업을 홍보하는 목화체험전시관도 조성했다. 목화 소개 및 제품전시, 포토존, 갤러리 존 등으로 구성했다.
센터에는 통역이 가능한 관광안내사가 배치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 관광정보센터는 지역관광 활성화뿐만 아니라 구민과 소통하는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로 만들어 지속가능한 관광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