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광주시가 지난 달 31일부터 3일까지 4일 동안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에 참가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시책 우수사례를 집중 홍보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은 행정안전부와 문화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개별적으로 홍보하던 주요 정책들 중 우수사례를 종합적으로 홍보하는 장으로서,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정책 및 우수사례의 공유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광주시는 일자리창출 우수사례로 ‘광주시 기업SOS시스템’,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 씨밀레 베이커리&카페’, ‘중증장애인 직업재활프로젝트 광주시 장애인보호 작업장’,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목현천 생태탐방로 사업’ 및 ‘한양 삼십리 누리길 마을가꾸기 사업’을 홍보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우수사례로 광주시 친환경농산물 공동브랜드 ‘자연채’와 관광·문화자원인 ‘광주 8경’, 지역 3대축제(광주왕실도자기축제, 남한산성문화제, 퇴촌토마토축제)를 방문객들에게 적극 홍보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광주 8경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높은 관심을 받으며 국민들에게 광주시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정홍보대전 참가를 계기로 광주시를 적극 홍보하는 한편 타 시·군의 우수한 정책을 벤치마킹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