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주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하게 구정 소식을 알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강동구 인터넷 방송’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누구나 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강동뉴스 ▷홍보영상 ▷마을이야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필요한 정보를 선택해 볼 수 있다.
앱에 올린 영상은 유튜브, 네이버TV, 라이브서울 등 6곳에서도 다양하게 볼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는 별도 팝업창 없이 화면에서 그대로 볼 수 있다.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바로 공유 가능하다.
이밖에 온라인 구청장실, 강동소식지, 언론에서 본 강동, 강동e뉴스 등 바로가기 서비스와 팝업창 기능을 제공한다.
이해식 구청장은 “강동구청 인터넷방송국이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플랫폼으로 새롭게 단장해 문을 열게 됐다. 구민 생활에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신속하게 전달해 구민과의 열린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보다 힘쓰겠다”고 밝혔다.
구는 구민과의 쌍방향적인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내에 모바일 앱을 통해 인터넷 생방송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