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전주지역자활센터는 16일 전주신기독병원과 통합의료지원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자활참여주민들의 건강회복 및 자활의지 함양을 위해 사전예방진료, 사후치료, 보건향상 및 예방활동 등 병원의 통합적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취약계층의 의료접근성 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 전주시 자활사업 참여주민 건강관리 돌본다!
양 기관은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소중한 일과 건강한 삶을 양립해 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긴급의료지원이 필요한 주민을 체크하고 전주신기독병원의 최첨단의료기기를 통한 건강검진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자활참여주민들 대부분이 만성질환으로 인해 근로활동 및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해, 원활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혈압당뇨 교실 △행복한 관절교실 등 서비스 지원을 추진한다.
▲ 전주시 자활사업 참여주민 건강관리 돌본다!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되는 통합적 의료지원서비스가 자활참여주민들 개인의 건강회복과 자신감 향상으로 자활의지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