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6월 14일 단원미술관에서 경기도 내 7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회장 양기대 광명시장)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안산시는 협의회 안건 심의에 앞서 최근 화두인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안산시 데모공장 현황 및 그간의 스마트공장 구축성과를 발표하여 참석한 시장 및 관계 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우수사례 발표 후 양기대 광명시장은 4차 산업과 스마트 팩토리 도입과 관련해 회원도시의 실무부서 국장, 과장, 계장이 참석하는 관계자 회의 및 워크숍을 개최하기로 직권으로 안건을 상정하여 다가올 미래에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한, 차기 협의회장으로 현(現) 양기대 광명시장이 연임하기로 합의하고, 과천시의 「추가 가문의 글씨전(展)」, 안산시의 「2017 생태관광 및 지속가능관광 국제컨퍼런스」, 광명시의 「광명동굴 바비인형 국제 순회전(展)」 , 안양시의 「2017 세계태권도 한마당」 등 회원도시의 주요 행사를 공유하고 홍보 활동에 서로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산업도시로만 알려져 있는 안산은, 단원 김홍도의 고장, 예술의 도시라는 것을 보여 드리고자 단원미술관에서 회의를 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천혜의 해양생태 도시로서 9월에 개최하는 생태관광 및 지속가능관광 국제컨퍼런스에도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회의를 마친 참석자들은 단원 김홍도와 표암 강세황의 진본 전시물을 함께 관람했다.
한편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는 안산시, 과천시, 안양시, 광명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등 경기중부권 7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정책 현안 협의 기구로 1981년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