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진도읍 행정복지센터가 최근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양 환경 조성을 위해 ‘어촌마을 해양 환경클린운동’을 실시했다.

진도읍 산월마을 일원에서 실시된 해양 환경클린운동은 어민 20여명이 참석해 주도적으로 삶의 터전인 바닷가를 깨끗하게 지키기 위한 결의대회와 함께 정화 활동을 실시해 1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어민들은 “마을 앞 바닷가가 삶의 현장이라는 생각으로 청소하니 힘도 안 들고 깨끗해진 바닷가를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촌계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바닷가 청소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진도읍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생업으로도 바쁘신 어촌마을 주민들이 시간을 내어 자발적으로 청소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읍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어촌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환경클린운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수산단체와 유관기관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정화활동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